저는 해외여행을 가게 되면서 해외에서 이용하기 좋은 체크카드들을 발급받았습니다. 실제로 혜택이 좋은 다양한 카드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번에는 해외에서 이용하기 좋은 체크카드인 비바 플러스 체크카드를 소개하겠습니다.

비바 플러스 체크카드는 하나은행의 체크카드로 이미 많은 여행자 사이에서 유명합니다.

비바 플러스 체크카드는 한마디로 해외에서도 국내처럼 결제 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비바플러스 체크카드

카드 신청은 웹사이트에서도 가능하다고 되어있지만 저는 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여 만들었습니다.

그럼 카드를 소개해보겠습니다.

 

1. 카드 소개

비바플러스 체크카드는 체크카드이므로 연회비는 없으며 국제 브랜드는 비자입니다. 해외에서는 비자가 가장 많이 쓰이는 브랜드 중 하나이므로 가맹점이 부족할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후불교통카드 기능은 본인이 원하는 대로 이용이 가능하며 만 18세 이상부터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하나카드 화면 캡쳐

 

2. 해외이용 수수료 면제 서비스

이전 글에서 소개했듯이 해외에서 카드를 이용할 경우 두 가지의 수수료가 있습니다. 그중 국제 브랜드 수수료인 비자 1% 수수료는 면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해외이용 수수료인 건당 0.5달러도 면제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수수료 면제 서비스는 지난달 카드 사용금액과 이용 횟수와 관계없이 제공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해외여행 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카드 화면 캡쳐

 

3. 해외 인출 수수료 우대 서비스

해외에서 현지 화폐가 필요할 일도 분명히 있을 것입니다. 그럴 때도 체크카드를 이용하게 되는데 이때는 국제 브랜드 수수료, 해외 인출 수수료, 해외 ATM 현지 수수료가 필요합니다.

비바 플러스 체크카드를 이용할 경우 국제 브랜드 수수료 1%를 부과하고 해외 인출 수수료인 건당 3달러를 면제받습니다. 하지만 현지 ATM 수수료는 각자 다르게 부담됩니다.

 

이 또한 전월 실적 필요 없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카드 화면 캡쳐

4. Lunch Time 캐쉬백 서비스

 이 서비스는 평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 사이에 국내 일반 음식점, 커피 등 업종에서 5천원 이상 결제서 해당결제 금액의 7%를 되돌려 받는 서비스 입니다.

이 서비스는 해외에서 이용되는 서비스가 아니고 지난달의 이용 실적이 필요합니다.

 

하나카드 화면 캡쳐

 

 

해외를 출국하기 전에 다양한 해외결제 카드들을 비교해보고 직접 만들어 보았습니다. 수수료를 면제해주는 카드사가 있고 수수료를 그대로 캐시백을 해주는 카드사들이 있습니다. 카드사의 대표 카드들을 잘 비교해보고 선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위 정보들은 바뀔수도 있으니 자세한 정보는 하나카드 홈페이지를 참조하시면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